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대보름 척사대회와 제3회 산들향 난전시회 성황리 개최
2010-02-28 15:20:53최종 업데이트 : 2010-02-28 15:20:53 작성자 :   정순형

대보름 척사대회와 제3회 산들향 난전시회 성황리 개최_2
대보름 척사대회와 제3회 산들향 난전시회 성황리 개최_2
권선2동 주민자치센터는 대보름 척사대회를 생활체육진흥회(회장 유홍상)주관으로 27일 관내 곡선우체국 주차장에서 기관․단체장, 아파트자치회 및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유홍상 생활체육진흥회장은 대회사에서 "예로부터 우리민족은 새해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기며 풍년과 행복을 빌었다고 전하면서 오늘 이 자리가 가족의 안녕과 동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열린 윷놀이 대회에서는 26개 팀이 참여한 단체전과 100명이 참가한 개인전 등을 벌이며,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윷가락과 함께 활짝 폈다. 행사에 참여한 길관국 동장은 "대보름 척사대회를 통해 주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경인년에는 주민 모두 건강하고, 웃음이 넘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또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산들향'(회장 이석우)은 지난 28일 권선2동 주민자치센터(3층)에서 제3회 산들향 전시회를 개최했다.

대보름 척사대회와 제3회 산들향 난전시회 성황리 개최_1
대보름 척사대회와 제3회 산들향 난전시회 성황리 개최_1
이번 행사에는 춘란, 동양란 124분, 야생화 146점 등 총270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김정봉 씨가 출품한 한국춘란 중투(화)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였다. 그 밖에도 석곡 등 예쁜 야생화를 무료로 증정하여 관람객들이 우리 꽃에 좀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곽길성 준비위원장은 "많은 주민들이 난에 관심을 갖고 찾아 주셔서 정말 고맙다. 관람객들이 작품들을 감상할 때마다 자아내는 탄성에 뿌듯하다. 내년에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