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2동, 동민화합의 장 펼쳐
권선2동 주민자치센터 작품 전시·발표회 개최
2010-11-08 11:29:44최종 업데이트 : 2010-11-08 11:29:44 작성자 :   정순형

권선2동은 권선2동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6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미관광장 야외무대에서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센터운영 성과를 동민과 함께 나누는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전시회를 개최했다.  

권선2동주민자치센터는 손뜨개, 사진촬영기법, 클래식 기타 등 1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물놀이, 한지공예, 산들향(난 동아리) 등 5개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어 센터 운영이 활발한 편이다.  
상반기 권선구 주민자치센터 평가에서는 우수상을 받을 정도로 모범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권선2동은 주민자치센터에서 매년 작품발표회와 전시회를 개최해 왔는데 올해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미관광장에서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권선2동, 동민화합의 장 펼쳐_1
권선2동, 동민화합의 장 펼쳐_1
,
권선2동, 동민화합의 장 펼쳐_2
권선2동, 동민화합의 장 펼쳐_2
,
권선2동, 동민화합의 장 펼쳐_3
권선2동, 동민화합의 장 펼쳐_3
,
권선2동, 동민화합의 장 펼쳐_4
권선2동, 동민화합의 장 펼쳐_4


식전행사로 한두레의 사물놀이 공연과 MJ기타동아리의 연주가 펼쳐졌으며, 노래교실, 요가, 어린이재즈댄스 등 7개 프로그램의 작품발표와 함께 색소폰 연주, 마술공연 등이 펼쳐졌다.  손뜨개교실은 직접 만든 작품을 입고 패션쇼를 펼쳤는데 참석자들은 어색하지만 풋풋한 모습을 보여 오히려 신선함을 주었다. 
또 사진촬영, 서예, 손뜨개, 사군자, 한지공예는 작품전시를 하여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고, 가훈써주기와 바둑대회 등 부대행사도 펼쳐졌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최영희씨는 어린아이들의 발표를 볼때는 내자식이 어렸을때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하던 학예발표를 보는 것 같이 흐믓했고, 또한 작품발표 프로그램에 동민노래자랑 및 마술쇼도 가미하여 주민자치센터가 동민화합의 가교역할을 한 것 같아 아주 보기 좋았다고 했다. 

이찬용 주민자치위원장은 "문화 소외계층 없이 지역주민 모두 다 문화를 느끼며 만들어 가는 것이 공정한 사회로 가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 복원 및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