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불법건축물 퇴치 적극 노력
2012 항측판독 적발 위반건축물 자진철거 실시
2012-09-25 13:32:15최종 업데이트 : 2012-09-25 13:32:15 작성자 :   김민우

팔달구는 2012년도 항공촬영 판독으로 적출된 변동건축물에 대한 일제 조사를 6월 11일부터 9월 5일까지 실시한 결과 위반건축물을 적발하여 행정조치에 나섰다.

팔달구, 불법건축물 퇴치 적극 노력_1
팔달구, 불법건축물 퇴치 적극 노력_1

팔달구 건축과 단속공무원이 현지 출장하여 항측조서에 나와있는 자료를 근거로 하여 변동 건축물의 위치, 소유자, 구조, 층수, 면적, 용도 등을 세밀하게 조사를 실시하여 위반건축물로 18건을 적발하여 1차로 자진정비하도록 시정명령을 실시했다.

2차, 3차의 자진정비 명령에도 계속 불응하는 경우 사직당국에 고발과 함께 자진철거시까지 이행강제금을 연 2회의 범위내에서 계속하여 부과할 예정이며 단속된 건축주는 팔달구청의 시정명령을 적극 이행하여 재산상, 피해를 사전에 줄일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구청관계자는 "구청에서 관내 LED전광판 활용을 통한 불법건축행위 근절 홍보를 꾸준히 실시하여 건축주들이 보다  철저한 준법의식을 갖출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불법건축행위가 사라지지 않고 있어 안타까울 따름이며 시민들도 이제는 행정관청의 단속 때문이 아니라 보다 살기 좋은 깨끗한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시민들 스스로 불법건축행위를 자제하는 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줄 때가 아닌가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