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공익근무요원 소양교육
2012-11-20 16:52:05최종 업데이트 : 2012-11-20 16:52:05 작성자 :   박민옥

영통구는 공익근무요원 78명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영통구 공익근무요원 소양교육_1
영통구 공익근무요원 소양교육_1

이날 소양교육은 '영통구청의 미인대칭(미소,인사,대화,칭찬) 및 공익근무요원의 CS실천'과제를 가지고 A to Z consulting의 권윤정 전임교수를 초빙해 2시간여 동안 교육을 실시했다.

최일선 행정기관에서 민원인과 밀접한 대민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익근무요원에게 "미소가 행복을 가져다 주며, 인사를 통해 인격을 향상시키고, 대화가 소통으로 가는 지름길이며, 칭찬은 용기를 북돋아 준다"라는 교훈을 선사하는 한편,  민원인을 마주할 때 공익근무자로서의 바른 자세와 유형별 응대법 등을 동영상을 통해 알려주었다.

특히,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에 필요한 쿠션화법 사용하기와 원활한 대화를 방해하는 요소 없애기, 대인관계가 향상되는 좋은 말 습관 들이기 등 신속·친절·감동의 CS실천 과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해줌으로서 대민 친절마인드 향상시키는 교육이었다.

이러한 소양교육이 영통구 공익근무요원에게 안정적인 복무수행과 더 나아가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긍정적인 마인드를 제공해 줄 것이며, 또한 원만한 대인관계 유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구 관계자는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