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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선구민 생활불편 Zero를 향해
생활불편제로팀 민원 미처리건 원인 분석 및 대책마련
2013-01-22 09:12:59최종 업데이트 : 2013-01-22 09:12:59 작성자 :   김태원

지난 17일 오전 10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생활불편민원의 신속한 처리 및 제로화 확립을 위한 생활불편제로팀의 '2012년 추진결과 분석 및 2013년 추진방향 보고회'가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는 권선구 각 과 주무팀장 8명과 각 동 총괄팀장 11명이 참석하여 생활불편제로팀의 '2012년 추진결과 분석 및 2013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생활불편제로팀은 수원시휴먼콜센터․행정포털․현장순찰 등을 통해 지난해 4,859건의 생활불편민원을 접수하여 4,572건(처리율 94%)을 처리함으로써 높은 처리율을 보였다. 그러나 접수된 민원 중 일부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사항이 아니라는 이유로 처리부서에서 민원 배정을 거부하는 등의 문제점이 드러나기도 했다.

따라서 이날 보고회는 생활불편민원 미처리건에 대한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생활불편민원의 신속한 처리와 제로화 확립에 초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우선 각 과의 업무흐름도를 작성하고, 업무분장을 명확하게 함으로써 책임행정을 강화하기로 했다. 그리고 처리부서는 행정포털 등 민원접수 창구에 대한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생활불편민원의 신속한 처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생활불편제로팀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맑고 밝은 학교 주변 만들기' 및 '구민이 행복한 Healing Bike Tour길 조성' 등 다른 구와는 차별화된 자체사업을 계획함으로써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권선구민 생활불편 Zero를 향해_1
권선구민 생활불편 Zero를 향해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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