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벽적골 스마트마을' 우수사례 발표회 참가
2013-03-19 17:31:29최종 업데이트 : 2013-03-19 17:31:29 작성자 :   이상아

영통구 영통2동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14일 오전 10시 30분,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성남시 소재)에서 열린 '뉴새마을만들기 사례발표회'에 참가해 영통2동의 스마트 마을만들기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전파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그린․스마트․해피 새마을운동 추진을 활성화하고자 주민대표자 및 관계자 합동교육 시 우수마을 사례를 선정 발표회를 개최하고 인천 부평구, 충북 증평군, 경북 상주시 등 전국 9개 시군이 참가한 가운데 영통2동 새마을협의회가 벽적골 스마트마을 우수사례 발표단체로 참가하여 기량을 뽐냈다.

영통2동 새마을협의회는 어린이 그림그리기(글짓기)대회, 다독상 시상, 질서지키기 캠페인, 나라사랑 국기달기운동, 공원가꾸기 등 남녀노소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웃 간 무관심과 개인주의를 타파하고 지역주민의 화합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전개에 앞장섰다.

이날 발표를 마친 영통2동 이선구 새마을협의회장은 "내가 살고 있는 우리 마을의 따뜻하고 적극적인 모습을 다른 지역에 소개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벽적골 스마트마을' 우수사례 발표회 참가_1
'벽적골 스마트마을' 우수사례 발표회 참가_1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