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공직비리 사전예방에 총력
2013-08-01 09:54:56최종 업데이트 : 2013-08-01 09:54:56 작성자 :   조자영

권선구, 공직비리 사전예방에 총력 _1
권선구, 공직비리 사전예방에 총력 _1

권선구는 ' 자율적 내부통제' 추진을 통해 공직비리를 원천차단하겠다고 밝혔다.

상급기관의 사후 적발의 한계를 보완하여 공직비리를 사전에 막기위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는 업무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나 비리 등을 예방하기 위해 스스로 시스템과 제도를 통해 업무를 확인하는 제도로써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윤리관리시스템으로 3가지 방법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청백-e 시스템은 지방재정, 세외수입, 지방세 등 5대 행정정보시스템간 데이터를 연계해 전산업무처리과정에서 오류를 자동으로 찾아 비리 개연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시스템이며 자기진단제도는 비 전산업무 중 비리개연성이 있는 업무를 선정하여 업무처리과정을 사전에 진단하는 제도이며, 공직윤리관리시스템은 공직자 개인별 공직윤리 실적을 관리하여 청렴한 공직윤리관을 정착하고자 하는 제도이다.

권선구는 자율적 내부통제 정착을 위해 7월 31일 과ㆍ동장 및 부서별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시스템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직비리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권선구는 "자율적 내부통제를 정착시켜 행정처리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주민에게 신뢰받는 권선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