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올해 권선구 최고 시책사업은 무엇일까?
행정지원과 '학교사랑 마을사랑' 등 5개 사업 선정
2013-12-18 11:27:12최종 업데이트 : 2013-12-18 11:27:12 작성자 :   조자영

수원시 권선구는 2013년 각 부서에서 추진한 주요 신규 및 시책 사업에 대한 평가를 통해 '2013 권선 Top Project 5'를 선정했다.

올해 권선구 최고 시책사업은 무엇일까?_2
올해 권선구 최고 시책사업은 무엇일까?_2

지난 17일 오후 권선구청 상황실에서는 행정지원과를 비롯한 10개 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PPT 경연대회가 개최됐다. 외부 인사가 포함된 심사위원 앞에서 각 팀은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 치열한 PPT 경쟁을 벌였다.

PPT 결과 행정지원과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사랑 마을사랑'이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됐다. 곡선동의 '밝은 세상 함께 나누기'와 세류2동의 '온정나눔 러브하우스 지어주기'가 우수사업으로, 환경위생과의 '권선구 희망나눔 바자회'와 권선2동의 '청소년 도심 속 효 캠프'가 장려 사업으로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행정지원과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사랑 마을사랑'은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을 조성하여 지역공동체를 복원하였으며, 청소년이 행복한 맑고 밝은 학교주변 만들기를 위해 노력한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곡선동 '밝은 세상 함께 나누기'는 관내 안경사와 협약을 맺어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재능과 물질을 기부하였으며, 세류2동 '온정나눔 러브하우스 지어주기'는 불의의 화재로 고통 받고 있는 이웃을 위해 모금을 통한 러브하우스 지어주기로 온정 나눔을 실시했다.

장려 사업으로 선정된 환경위생과 '권선구 희망나눔 바자회'는 권선구 재활용 상설매장인 권선사랑의 가게를 운영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나누었으며, 권선2동 '청소년 도심 속 효 캠프'는 효캠프를 통해 효를 이해하고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체험하며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선구는 지난 11월 구 산하 전 부서를 대상으로 참여사업 공개모집을 실시했다. 전체 20개 사업이 접수됐으며, 응모사업의 적격여부 등에 대한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한 10개 사업을 대상으로 PPT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2013 권선 Top Project 5'에 선정된 5개 우수사업에 대해서는 오는 31일 종무식 때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