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는 마을만들기맞춤형교육
2014-03-19 09:28:33최종 업데이트 : 2014-03-19 09:28:33 작성자 :   고현정

수원시는 18일 오후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2014년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마을만들기 사업추진 경험이 없는 주체, 전문가, 시민단체와 공무원 모두가 참여해 '마을르네상르란 무엇인가'에 대한 기초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각 특성사업별 소그룹으로 나누어 심도있는 부분을 다루었다.

소그룹 분과는 마을축제 및 문화예술프로그램 팀, 조경 및 디자인팀, 주민교육팀, 공동육아 및 다문화팀 등으로 5개분과 36개팀이 참여했다.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는 마을만들기맞춤형교육_1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는 마을만들기맞춤형교육_1
,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는 마을만들기맞춤형교육_2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는 마을만들기맞춤형교육_2

각 소그룹에는 안산자바르떼 대표, 단국대학교 교수, 수원시정연구원연구위원, 서울 금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등이 분과별 지도교수로 들어갔다. 

이들은 마을만들기 사업을 시작하는 경험이 부족한 추진주체들에게 사업 추진과정에서 벌어질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사전점검과 전문적인 지도의 시간을 갖고, 사업유형이 유사한 추진주체간의 교류를 통해 마을르네상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수원시는 2011년 마을만들기추진단 전담부서를 만들고 중간조직으로 마을르네상스센터를 설치한 후 마을르네상스 사업의 지속성과 내실화를 위해, 사업추진과 동시에 주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교육의 강도와 질을 높여 마을전문가가 현장에서 배출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마을만들기에 대한 세부정보는 http://www.maeulcen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