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건강하게 여름나세요
세류2동 화합을 위한 복달임 행사 가져
2014-08-05 13:22:56최종 업데이트 : 2014-08-05 13:22:56 작성자 :   정무정

건강하게 여름나세요_1
건강하게 여름나세요_1

세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승배)는 5일  모두가  건강하게 여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100여명의 민·관·군이 함께 하여 어울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자리는 여름 들어 가장 무덥다는 '말복' 절기를 앞두고, 지역 노인을 대표하는 11개 경로당 노인회장단, 세류2동 관내 지역주민과 함께 공존하고 있는 10전투비행단, 학교장 등 공공 기관장과 동 자생단체가 자리를 함께 해 얼굴을 익힘은 물론 교감의 자리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소규모 행사를 준비한 박승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러한 만남의 자리를 통하여 서로의 입장을 들어보고 서로 상호보완해 도우며 살아갈 수 있는 토대와 여건을 만드는 계기를 만들고자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결집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지역사회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류2동은 지난 7월 아름다운 봉사회와 용남여객 봉사단으로부터 지원과 협조를 얻어 관내 홀몸노인 100여명을 초청해 삼계탕을 제공하고 흥겨운 여흥의 시간을 개최한바 있다.

이렇게 세류2동은 지역 독지가와 여러 봉사단체로부터 도움을 이끌어내어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홀로나기 어려운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나눔의 봉사를 확산해가고 있다.

따듯한 마음 배려해주는 마음이 우리의 어려운 이웃에게 진심이 전달될 때 그 사회는 건강한 사회로 발전해 갈 수 있다고 한다.

세류2동장은 "그동안 여러부문에서 발전 제한을 받아 상대적으로 환경이 열악한 지역이지만 무엇보다 지역주민의 정서가 적극적이고 이웃을 살뜰히 챙기려는 배려문화가 잠재적으로 큰 지역이어서  희망적이다. 지역주민이 긍정과 희망적인 삶을 지탱해가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