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추석맞이 성수식품 민·관 특별 단속
2014-08-14 17:30:08최종 업데이트 : 2014-08-14 17:30:08 작성자 :   박현미

추석맞이 성수식품 민·관 특별 단속_1
추석맞이 성수식품 민·관 특별 단속_1

영통구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식품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해 부정․불량식품을 근절함으로써 시민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공급하고자 민․관 합동으로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공무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제수용품 및 선물용 식품 판매업소인 대형 유통매장, 대형 슈퍼마켓, 재래시장(매탄시장)을 대상으로  점검한다. 유통기한 위․변조 및 경과 제품 판매 및 보관 여부, 질병치료 효과 등 허위․과대광고 및 과대포장 행위 여부, 기타 식품 위생법 위반행위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하며, 영업주 및 종사자들에 대해 식품위생관리 요령 등 현지 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성수식품과 국민다소비식품을 직접 수거해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 의뢰한 후, 결과에 따라 유해식품과 부정불량식품은 신속히 수거 폐기토록하고 제조·유통업소는 식품위생법 규정에 의거 강력히 행정 조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이번 단속을 통하여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즐거운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