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3개권역 마을만들기 순회특강 시작
마을르네상스 성공을 위한 협의회원 역할 강조
2015-02-03 16:50:19최종 업데이트 : 2015-02-03 16:50:19 작성자 :   정무정

권선구 3개권역 마을만들기 순회특강 시작_1
권선구 3개권역 마을만들기 순회특강 시작_1

지난 2일 권선구 세류2동주민센터에서 마을만들기 협의회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순회특강이 열렸다. 

이날 특강에는 세류동(1,2,3동)과 평동 마을만들기협의회 위원과 추진주체로 활동하는 주민들이 참여했다. 박흥수 권선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기 계신 마을만들기협의회 위원들이 중심이 되어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다.

이어서 강사로 나선 이근호 수원마을르네상스센터장은 "마을만들기를 진행해 오면서 협의회 위원들과 추진주체로 참여하시는 분들이 매년 반복되는 일에 만족하기 보다는 이제 스스로 하고 싶은 일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머리를 맞대야 할 때"라고 동 협의회원들의 역할과 자세를 강조했다.

또한 함께 강의한 수원시정연구원 김도영 연구위원은 "올해는 기존 공모사업 방식과 차별화된 마을르네상스 특화마을을 추진할 계획이며, 주민역량과 참여의지가 강한 지역에 우선하여 선정할 예정"임을 밝혔다.

오는 5일에는 권선1동에서 권선1동, 권선2동, 곡선동 분들을 대상으로, 9일에는 권선구청에서 서둔동, 구운동, 금호동, 입북동 주민들을 위한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