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관내 경로당 상자텃밭 지원사업 호평
2015-04-20 08:13:26최종 업데이트 : 2015-04-20 08:13:26 작성자 :   박석창

영통구 관내 경로당 상자텃밭 지원사업 호평_1
영통구 관내 경로당 상자텃밭 지원사업 호평_1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4월 6일부터 13일 까지 관내 경로당에 상자텃밭과 농자재 공급을 완료했다. 
'도시농업 실천! 우리동네 작은텃밭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경로당 상자텃밭 지원은 영통동경로당 등 약 50여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함지박 상자와 상토, 퇴비, 모종 등 농자재를 공급하고 노인들이 채소를 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통구는 지난해부터 실시한 상자텃밭 지원사업에 대한 경로당의 호응이 좋고 사업을 희망하는 시설이 많아 올해엔 예산과 사업대상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특히, 상자텃밭 지원으로 그동안 노인들이 즐기던 장기나 TV시청 등 무료한 생활에서 탈피, 채소를 경작하며 야외활동과 경로당 회원간 대화가 늘어나 화기애애한 경로당 분위기를 돋구는데 일조를 하고 있다.

구는 경로당의 작물재배 현황을 수시로 방문해 작물생육지도와 어르신들과의 말벗 역할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상자텃밭 사업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김주호 영통구청장은 "도시농업은 건강한 삶을 원하는 어르신들에게 옛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마력을 지닌 산업이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