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태장동 주민복지협의체 힐링 워크숍
사람중심, 더 따뜻한 태장동 복지실현에 앞장서다
2015-04-20 16:00:13최종 업데이트 : 2015-04-20 16:00:13 작성자 :   임승희

태장동 주민복지협의체 힐링 워크숍_1
태장동 주민복지협의체 힐링 워크숍_1

영통구 태장동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제주도 일원에서 '2015년 태장동 주민복지협의체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위크숍은 매월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복지자원을 연계해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활동해 왔던 복지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태장동 복지협의체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문화체험을 통한 사기진작과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위원들은 제주도 일원에서 자연을 즐기며 소통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아동복지시설 '천사의 집'을 방문해 과일, 두유 등을 전달하고 기관장과의 면담을 통해 프로그램, 사례관리 업무 등을 살펴봤다.

천사의 집에서 운영하고 있는 개별화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태장동 주민복지협의체 사업에 접목시켜 사례대상자를 적극 지원하고 복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재만 위원장은"자연 속에서 위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힐링하니 너무나 행복하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더욱 단합된 태장동 복지협의체가 사람냄새 풍기는 더 따뜻한 태장동 복지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