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발사랑 이웃사랑' 관외 봉사활동 펼쳐
2015-04-21 16:22:51최종 업데이트 : 2015-04-21 16:22:51 작성자 :   민경민

'발사랑 이웃사랑' 관외 봉사활동 펼쳐_1
'발사랑 이웃사랑' 관외 봉사활동 펼쳐_1

영통구 매탄3동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 회원 15명은 21일 봄을 맞아 관외 광교에 위치한 광교노인복지회관을 찾아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 15명은 따뜻한 담소와 함께 노인들의 발과 다리를 시원하게 마사지해드리고, 오일과 봉을 이용해 지압까지 해드리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노인들께 네일아트까지 해드려 기분전환에 도움을 드렸다.

봉사를 받은 노인들은 "이렇게 먼곳까지 찾아와주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사단원들은 스스럼 없이 노인들께 직접 안마도 해드리고 파스까지 손수 붙여주며 복지관 소식에서부터 노인들의 근황까지 나누며 소통의 장을 열었다.

발사랑 봉사단은 2009년 7월 발대식을 한 이후 매달 셋째주 월요일에 영통구 관내 노인정 뿐 아니라 관외 복지관 및 요양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노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활동을 이어가는 봉사단이다.
처음 방문 시에는 다소 낯설어 하던 노인들도 5년 넘게 이어지는 세심한 봉사활동에 자식도 만지기 힘든 발을 이렇게 정성스럽게 만져주니 고마운 마음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봉사단은 돌아오는 6월에는 매탄3동 주민센터과 자매결연을 맺은 충북 괴산군 청천면을 직접 방문해 농사일을 하는 노인들을  찾아뵙고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논의했다.

발사랑 봉사단의 활동을 필요로 하는 기관은 매탄3동 주민센터(031-228-8647)로 문의.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