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동말정원 두 번째이야기 조성 사업 추진
화서1동, 동말정원 두 번째이야기 첫 삽을 뜨다.
2015-06-08 18:42:18최종 업데이트 : 2015-06-08 18:42:18 작성자 :   박용환

팔달구 화서1동 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한배수)는 지난 8일 2015년 마을만들기 일환으로 추진 중인 동말정원 두 번째 이야기 조성 사업 대상지 주민과 각 단체원들과 함께 첫 삽을 뜨며 현장 사업을 시작했다.

동말정원 두 번째이야기 조성 사업 추진_1
동말정원 두 번째이야기 조성 사업 추진_1

동말정원 두 번째이야기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자투리 땅과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등을 새롭게 변화시킨 2014년 동말정원 사업을 업그레이드해 아름다운 화서1동 마을 정원을 만드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주민 참여 중심으로 추진하며 주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주민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발휘하고 알려주기 위해 지난 5월 20일 주민 워크숍을 한 차례 개최한 바 있다. 그후 2차로 추진하려던 주민 워크숍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으로 인해 연기됐다.

한편 조기동 화서1동장은 "마을 만들기의 취지에 맞게 주민이 위치 선정과 방향 제시부터 동말정원 조성과 지속적인 관리까지 전 과정에 주민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동말정원 조성 사업에 물심양면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 살기 좋은 녹색 마을 조성을 주민들과 함께 이루고 싶다"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