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 마을만들기 활성화 점검
2017-06-19 11:59:34최종 업데이트 : 2017-06-19 11:59:34 작성자 :   이정화

마을만들기 활성화 점검 회의
마을만들기 활성화 점검 회의

팔달구는 19일, 화서2동 주민센터에서 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 6월중 만남의 시간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구정홍보 및 자체회의에 이어 각 동에서 추진 중인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과 동별 자체활동상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팔달구 마을만들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점검사항과 추진상의 과정을 공유했다.

특히, 수원시 마을르네상스센터 관계자가 함께 참석해  오는 23일 행궁동 레지던시에서 개최예정인 '2017 마을르네상스사업 팔달구 중간평가회'와 수원시 지속가능도시재단에서 추진 중인 사업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민경록 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마을만들기의 활성화를 위해 월례회의를 동별 순회하는 방법으로 변경한 만큼 현장에서 더 많은 소통의 장이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마을만들기협의회 회원들의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현재 2017년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16개의 사업이 추진 중에 있으며,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단에서 추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1차)에 13개 사업이 선정됐다. 팔달구 마을만들기협의회는 선정된 지원사업 이외에도 관내에서 추진 중인 마을만들기 사업의 실효성 검토 및 추진주체간의 의견 조율, 사업 추진상황의 모니터링 및 홍보, 주민들의 의견 수렴 등의 컨트롤 기능 역할을 하며 팔달구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