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은빛 어르신 노래자랑' 추진 업무협약
영통구와 (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 협약 체결
2018-07-27 16:50:07최종 업데이트 : 2018-07-27 16:46:57 작성자 :   동정숙

영통구-(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의 '은빛어르신 노래자랑'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지난 26일, 영통구청 상황실에서 영통구와 (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는 '은빛 어르신 노래자랑'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영통구는 올 하반기에 (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 주관으로 노인 여가문화 지원을 위한 노래자랑을 개최할 예정이다. '은빛 어르신 노래자랑'은 권선구에서 이미 2번을 개최해 노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영통구에서도 하반기 개최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노년기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문화적 욕구 해소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어, 노인들의 행복한 여가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영통의 노인 인구는 6월말 현재 2만1880명으로 인구 고령화에 따라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박래헌 영통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새로운 도전을 통해 인생2막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며 "앞으로도  무대 위의 황혼은 청춘보다 아름답다는 말처럼 지역사회와 더불어 따뜻한 영통, 나눔복지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는 칠보산 무학사 혜성 큰스님이 2013년 설립했으며 장학사업, 다문화복지 증진, 권선구에서 사랑의 밥차 운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통구, (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