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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탄2동 ONE-STOP 이동상담센터 50여명 주민 찾아 상담
복지·보건·법률·고용·주거 찾아가는 상담
2019-03-28 14:58:35최종 업데이트 : 2019-04-09 13:13:20 작성자 :   박지나
매탄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들이 원스톱이동 상담을 받고있다.

매탄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들이 원스톱이동 상담을 받고있다.

26일, 매탄2동 행정복지센터는 복지·보건·법률·고용전문가들이 모여 ONE-STOP으로 이루어지는 이동상담센터를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운영했다.

'원스톱 이동상담센터'는 정보부족으로 각종 복지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시민과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는 무료 상담서비스다.

이날 상담을 위해 동은 사전에 저소득층 대상으로  홍보를 하였으며   동행정복지센터 방문자에게도 안내했다.

이날 상담자는 매탄2동 맞춤형복지팀, 영통구 보건소, 법무부 법률홈닥터, 수원일자리센터에서 온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기초생계, 건강, 법률적 도움이 필요한 문제, 구직 관련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50여명의 시민들에게 통합상담서비스를 진행했다.

정보제공이 필요한 단순민원은 즉시 해결했으며 공적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안내와 서비스 신청을 도왔다.  또 추후 가정방문이  필요한 대상자는  방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철수 매탄2동장은 "복지 분야의 어려움에 처한 지역주민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기관을 찾아 다녀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대상자별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 복지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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