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시본청, 사업소 공무원 1,136명을 대상으로)
2008-04-16 16:27:02최종 업데이트 : 2008-04-16 16:27:02 작성자 :   한덕기

수원시는 오는 22일부터 2일간 시본청 및 사업소 공무원  1136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  교육을  추진 한다. 

시본청 및 사업소는 4월중에 교육을 실시하고 이미 지난   3월에 친절교육을 실시한 팔달구를 제외한 3개구는 상반기 중에 구청 주관으로 구 및 동 주민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기술함양 ▲전화응대의 중요성 ▲민원인과의 전화상담시예절 ▲효과적인 전화응대 기술 등 공무원들의 기본적인 민원인 친절응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시에는 친절행정 서비스를 위해 친절행정서비스 메뉴얼'친절행정 서비스! 이렇게 실천하세요'를 제작해 교육참석 공무원들에게 배부, 친절행정 지침서로 적극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매뉴얼 책자에는▲수원시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및 이행표준 ▲민원창구응대 ▲민원전화 응대 ▲사무실 방문 민원 응대  요령 등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 수원시 공무원들의 친절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직자 친절교육과 친절행정 서비스 매뉴얼  제작으로 시민중심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가 정착 될 수 있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