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민원 578종 실시간 'SMS문자 전송서비스' 실시
민원서비스 획기적 개선, 시민 만족도 향상 예상
2009-09-11 14:56:41최종 업데이트 : 2009-09-11 14:56:41 작성자 :   한덕기

수원시는 9월부터 법정 처리기간 2일 이상 모든 민원에 대하여 민원처리 진행상황을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민원 'SMS 문자 서비스를 시행한다.

시는 그동안  ▲주민등록 등․초본 대리발급 ▲인감  증명 대리발급 ▲민원처리 완료시에만 제공해 오던 SMS문자서비스를 시범 서비스기간을 거쳐 9월부터 확대하여 시․구․동에서 처리하는 민원 578종에 대하여 민원신청 단계에서 부터 처리완료까지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문자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민들이 실시간 문자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등․초본 대리발급과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통보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고  이외의 민원신청 처리진행 관련 통보 서비스는 민원서류 접수시에 신청서에 본인의 핸드폰 전화 번호를 정확히 기재 하기만 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인감증명의 경우 'SMS 문자서비스'를 신청하면 본인이 아닌 대리 발급시에 즉시 등록된 핸드폰 전화번호로 발급 사실이 통보됨으로서 인감증명 부정발급으로 인한 재산상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민원 578종 실시간 'SMS문자 전송서비스' 실시_1
민원 578종 실시간 'SMS문자 전송서비스' 실시_1

시 관계자는 "이번 'SMS문자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민원인이 전화로 민원진행 상황을 문의하기 전에 접수에서 처리 완료까지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시민들의 경제적 시간적 부담 경감은 물론, 민원서비스가 크게 향상되어  민원행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