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늘부터 기분좋은 새 민원실 이용하세요
민원실 리모델링, 2월 8일부터 민원 서비스 개시
2010-02-04 07:50:39최종 업데이트 : 2010-02-04 07:50:39 작성자 :   한덕기

오늘부터 기분좋은 새 민원실 이용하세요_1
수원시청 민원실 전경

수원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추진해 온 종합민원실 리모델링공사를 완료하고 오늘(8일)부터 새롭게 단장된 민원실에서 업무서비스를  개시한다. 

시의 이번 종합민원실 리모델링 공사는 지난 94년 이후 민원실 환경 개선이 없어 시민들의 열린 공간인 종합민원실의 환경이 열악하다는 판단 하에 보다 질 높은 고품격의 민원서비스를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새롭게 리모델링 된 515.7㎡의 종합민원실은 기존의 전형적인 관공서의 이미지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 갈 수 있도록 인테리어와 디자인의 조화로운 시공에 중점을 두고 추진 하였다.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창구는 기존에 직선형에서 라운드(곡선)형식으로 시공하여 보다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창구 안내 표시는 LED 전광판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는 시각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
또 민원들을 편의시설 공간을 별도로 확보, 이곳에는 자동혈압측정기, 비반도 측정기, 민원인 전용 복사기, 전용복사기, 전용 FAX를 설치 하였다. 

오늘부터 기분좋은 새 민원실 이용하세요_2
민원인 전용 인터넷
 
이와 함께 고령의 노인 또는 장애인들을 위한 자동문, 낮은 필경대, 장애인용 민원창구, 장애인전용 인터넷 코너를 별도로 설치하여 민원을 보는데 일반인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하는 민원실로 리모델링한 것이 커다란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주로 민원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민원실 대기 공간에는 중앙에 인조 조경과 조형물을 설치하여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새로운 볼거리가 될 전망이며, 대형 텔레비전을 설치하여 시정 홍보 및 각종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하여 시간에 바쁜 시민들이 민원 업무를 처리하면서보다 가깝고 손쉽게 시정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민원 대기용 의자도 기존에 일반적인 의자를 배제하고 디자인이 강조된 새로운 대기용 쇼파를 설치한 것도 이번 리모델링의 커다란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민원실 리모델링은 보다 향상된 밝고 깨끗한 환경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민원실을 찾는 시민들의 고객 만족도가 크게 향상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아울러 민원실 리모델링으로 환경개선이 완료 된 만큼 앞으로는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 할 수 있는 시민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오늘부터 기분좋은 새 민원실 이용하세요_3
8일 민원실을 찾아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하는 예창근부시장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