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태장동,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제91주년 3・1절 태극기달기 주민참여 도모
2010-02-24 15:38:25최종 업데이트 : 2010-02-24 15:38:25 작성자 :   김기서

태장동 주민센터는 제91주년 3.1절을 맞아 민족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전 가구 나라사랑 태극기달기운동을 전개한다. 

이번 태극기달기 운동은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동 단위 단체를 비롯해 관내 14개 아파트단지 자치회 및 노인회가 함께 동참하여 태극기 휘날리는 애국마을 태장동 만들기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태장동,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_1
태장동,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_1
태장동 주민센터에 따르면 단독주택 및 상가밀집지역내에 태극기 시범가로 4개소를 조성하고 각급 학교 4개소에 태극기 펜스를 설치하는 한편, 청소년 태극기 봉사단 및 실버 태극기 봉사단을 구성하여 태극기 단기 안내문을 전 세대에 직접 배부함으로써 주민들의 태극기 달기 운동 참여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날 새마을협의회원과 함께 태극기 시범마을 조성에 참여한 태장동 바르게살기협의회 차영란 총무는 "나라를 위해 한 몸 바친 유관순 열사의 숭고한 애국정신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자유와 풍요로움이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삼일절을 맞아 우리 국민 모두가 대한민국에 대한 생각과 태극기를 사랑하는 마음을 높이기 위해 나서게 됐다." 고 말했다. 

한편, 태극기 게양은 연중 24시간 국기게양제도 시행에 따라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광복절을 전후하여 계속 달아도 된다. 국기게양은 주택의 경우 집밖에서 볼 때 일반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고,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의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는데 주택 구조상 부득이한 경우 게양위치를 조정해 게양할 수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