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애인 보장구 수리비 지원사업 실시
수원시 권선구 저소득 장애인 대상
2011-03-14 13:23:05최종 업데이트 : 2011-03-14 13:23:05 작성자 :   문윤정

권선구는 올해 말까지 저소득 장애인이 사용하고 있는 보장구의 수리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한다. 

저소득 장애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 그늘진 곳까지 세세하게 살피는 현미경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 장애인, 일반장애인 중 전국가구 월평균소득 100%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장애인의 경우 20만원한도에서 2회까지 지원가능하고, 일반장애인의 경우 10만원한도에서 1회에 한하여 지원된다.

수리대상 장애인보장구는 전동스쿠터, 전동휠체어, 휠체어로 권선구와 계약을 맺은 3군데 수리업체 중 지원 대상자가 원하는 곳을 선정하여 수리 받을 수 있으며, 수리기간은 3~5일이 소요된다.
수리비를 지원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신청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증명서,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복지카드 사본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권선구청 사회복지과나 권선구 관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길관국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계획․실시하여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의 희망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