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자원봉사 전문 강사 양성
2012-03-14 13:06:59최종 업데이트 : 2012-03-14 13:06:59 작성자 :   신현삼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강의 역량을 갖춘 자원봉사 강사를 양성하고자 '자원봉사 강사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 자원봉사단체 회원 등을 대상으로 3월 21일까지 선착순 40명을 모집하여 강의 및 워크숍 등을 통해 전문 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올해 6번째인 자원봉사 강사양성교육 일정은  오는 27일을 시작으로 총 5회, 15시간으로 편성되어, 자원봉사 강의 철학 및 자세, 강사역할에 대한 이해, 주5일 수업제도에 따른 창의적 체험활동 내용을 포함한 청소년 자원봉사의 이해, 대상자별 맞춤 강의 기획법, 매체활용을 통한 효과적인 교육방법 등이 4월 6일까지 이루어지며, 전 과정을 이수한 봉사자에 한해 수료증을 준다.

전문 강사들의 수년간의 강의 노하우를 수료함과 동시에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되어 자원봉사 코디네이터 강사로 불리우게 되며, 이들은 4월부터 6월까지 수원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강사들의 보조강사활동을 하게 된다.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자원봉사 코디네이터 강사 보수교육 진행과 매월 자체 모임을 열어 정보교환 및 경험담을 나누며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주강사로 자질을 넓혀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더불어 강사들의 교육이 사람과 마을 중심의 자발적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사람이 반가운 도시 휴먼시티 수원"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