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2012-04-23 13:59:33최종 업데이트 : 2012-04-23 13:59:33 작성자 :   신현삼

경기대학교(총장 최호준),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희경),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민수), 사)한국장애인부모회수원지부(지부장 옥선비), 수원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이상남), 한국다문화교육․상담센터(센터장 서종남)  등 6개 기관은 24일 경기대학교 총장실에서 각 기관별 관계자가 모여 '나눔문화 확산을 선도하기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경기대학교 대학생들의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 전개를 위한 협의에서 출발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과 나눔 실천을 위한 상호 협력이 가능하다는 판단에 따라 논의가 발전적으로 이루어져 협약을 맺게 되었다. 

특히, 체육대학(학장 강민완)전공 대학생을 중심으로 "스포츠 재능나눔 스쿨" 운영을 통해 수원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각각의 기관과 연대협약을 체결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수원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봉사 활동을 공동 추진"키로 했으며, 수원내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노력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더욱 컸다.

다양한 대상이 함께 할 "스포츠 재능나눔스쿨"은 경기대 체육대학 버팔로봉사대 50여명과 장애청소년 40명, 다문화청소년 40명, 저소득청소년 40명과 일반청소년 및 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 19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총4회로 진행된다. 

스포츠 체험분야는 축구, 농구, 배드민턴, 탁구, 방송댄스, 에어로빅,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를 전문대학생과 청소년을 멘토-멘티로 연계하여 진행된다. 

경기대학교 체육대학 및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연대협약 기관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원시민의 나눔실천을 확산하고 정착하여,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