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금호동, 청소년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중.고등학생 자원봉사 활용 민원인 편익 증진 기대
2012-08-06 20:30:43최종 업데이트 : 2012-08-06 20:30:43 작성자 :   김동석

금호동, 청소년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_1
금호동, 청소년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_1

권선구 금호동 주민센터는 방학기간 동안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민원안내 도우미' 참여 대상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40여명이다. 이들은 2명씩 조를 편성해 '민원안내 도우미'라는 어깨띠를 착용하고 ▶주민센터 방문 민원인들에게 민원서식 및 업무담당자 등 안내, ▶fax나 복사기 등 민원인들의 각종 편의시설 이용 보조, ▶노약자 또는 거동 불편 민원인 안내 및 보조, ▶각종 시정 홍보 등을 실시하게 된다.

금호동은 지난 2일까지 '민원안내 도우미'에 참여할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했다. 이들은 민원 응대와 주민센터 시설 등에 대한 간단한 사전 교육을 받았으며, 이달 말까지 민원 안내 업무 등을 실시하게 된다. 금호동은 참여자들에게 활동시간 만큼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해줄 계획이다.

조한경 금호동장은 "민원안내 도우미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은 관공서를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함께 배우고 체험하는 봉사활동으로 관공서에 대한 이해와 함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금호동에서 운영하는 '민원안내 도우미' 자원봉사는 청소년들에게 관공서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며, 더불어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각종 불편을 해소하여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주민센터 관계자는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