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융화 프로젝트
권선구, 다(多)문화가족의 소통커뮤니티 결연식 실시
2013-03-21 14:14:36최종 업데이트 : 2013-03-21 14:14:36 작성자 :   정재은

권선구는 2013년도 다문화 가족의 지역사회 융화 프로젝트로 새로이 시행하는 '다(多)문화가족의 소통커뮤니티'시작을 위해 21일 목요일 10시 30분부터 여성결혼이민자 11명과 권선구 여성자원봉사자 11명의 일대 일 결연식을 가졌다.

김정수 구청장의 인사말과 함께 시작된 결연식에서 처음 만나는 참여자들이 서로 반가운 인사를 하고 결연식 이후에는 참여자들 모두 함께 '자녀와 부모가 함께 성장해 가는 아름다운 부모의 길'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는 낯선 나라에서 낯선 방식으로 자녀를 양육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주여성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녀 양육은 전 세계적인 공통 관심사이기에 반응은 뜨거웠다. 아이의 발달 단계에 따른 적절한 양육 방법에 대하여 배울 수 있었고, 또 서로의 양육 방법과 느낀 점을 나누며 참여자들 서로에 대하여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

'다(多)문화가족의 소통커뮤니티'는 이후에도 내 고장을 바로 알 수 있는 수원 화성 나들이, 한국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 특수시책을 통해 여성결혼이민자들이 지역사회에 소속감과 주민의식을 가지고 융화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융화 프로젝트_1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융화 프로젝트_1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융화 프로젝트_2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융화 프로젝트_2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