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아이들의 안전울타리 만들기, 숨은행복찾기
2013-11-20 11:28:05최종 업데이트 : 2013-11-20 11:28:05 작성자 :   정재은

권선구는 권선구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정희)와 1:1로 결연을 맺은 홀로아동 13명과 '숨은 행복 찾기' 사업을 펼치고 있다.

권선가족 '숨은 행복 찾기'사업은 조손가정 등이 증가되면서 가정에 홀로 남은 아동이 성폭력 . 성희롱 등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가 증가되어, 권선구에서는 위험에 노출된 아동에게 지역사회 차원의 안전망을 마련하고자 추진한 결연사업이다.

권선구 아이들의 안전울타리 만들기, 숨은행복찾기_1
권선구 아이들의 안전울타리 만들기, 숨은행복찾기_1

권선구 아이들의 안전울타리 만들기, 숨은행복찾기_2
권선구 아이들의 안전울타리 만들기, 숨은행복찾기_2

지난 4월 18일 결연식을 맺은 이후 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은 1대 1로 결연을 맺은 아동들에게 수시로 연락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네 번째 만남인 11월 19일에는 관내 서점에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서적을 함께 골라 선물을 하고, 근처 식당에서 만찬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마지막 만남인 만큼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장기자랑도 하고, 한해동안 행사에 참여하며 느낀 점들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에는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뷔페음식을 먹으며 결연 원장님과 그동안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정희 회장은 "권선가족 숨은 행복 찾기 행사를 통하여 우리도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공식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는 연 4회이지만 이 외에도 어린이집 원장님들은 아이들과 수시로 연락하고 만남을 유지하고 있다. 이런 귀한 만남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