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평동 그린리더 협의체 활동 본격 가동
탄소포인트제 참여로 ! 지구환경 함께 지켜요 !
2014-04-15 09:43:09최종 업데이트 : 2014-04-15 09:43:09 작성자 :   한덕기

권선구 평동 그린리더 협의체 활동 본격 가동_1
권선구 평동 그린리더 협의체 활동 본격 가동_1

권선구 평동주민센터는 지난 12일부터 2일간 개최된 '황구지천 벚꽃축제' 기간 동안 평동그린리더협의체 회원들과 녹색생활 실천을 통하여 하아뿐인 지구환경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평동 그린리더 협의체 회원들은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탄소포인트제' 제도에 대한 알리고, 100여명의 주민들로부터 '탄소포인트제' 참여 신청서를 받는 커다란 성과가 있었다.

이달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한 '평동 그린리더 협의체'는 올해 1월 수원시에서 그린스타트 운동을 선도하고 저탄소 녹색생활문화 전파의 핵심적 역할을 유도하고자 전시민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여 동별로 협의체를 구성했다. 

권선구 평동은 26명의 회원들이 참여하고 올해 첫 사업으로 '황구지천 벚꽃축제' 행사장에서 '그린스타트 운동'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탄소포인트 참여 신청주민들에게 친환경 채소모종 300개를(상치 100개, 토마토 200개)무료로 나누어 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평동그린리더 협의체를 이끌고 있는 이병숙 회장은 "오늘 그린리더협의체 구성된 이후 긴장과 막연한 기대감을 가지고 시작하였는데 이렇게 많은 주민들이 참여 해주신데 대하여 무엇보다도 감사드리고, 앞으로 평동 관내 행사는 물론 수원시에서 개최하는 행사에서도 그린스타트 운동 확산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홍보와 폐건지 모으기, 친환경제품 사용하기 운동 그리고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미래에 지구환경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환경의식 전환을 위한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에 있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