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SK아트리움 소방훈련 “공연장 안전 우리가 지킨다”
화재 진화, 심폐소생교육 실시
2014-05-19 15:00:43최종 업데이트 : 2014-05-19 15:00:43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기자

 

수원SK아트리움 소방훈련
수원SK아트리움 소방훈련 "공연장 안전 우리가 지킨다"_1

지난 16일 오후 1시 수원문화재단은 다중밀집시설인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 화재 발생을 가정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재단은 세월호 침몰 사고와 같이 무방비 무대책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다시는 없어야겠다는 취지로 공연장 화재시 인명사고에 신속히 대처하고 공연관객의 안전한 대피동선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소방훈련을 마련했다.

이날 소방 훈련은 수원 파장 119안전센터 소방차와 소방관의 협조 아래 화재발생 전파, 비상벨 작동 및 대비방송, 119신고 등의 순서로 화재 초기 훈련을 진행했다.이어 관람객의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를 최우선으로 진행한 후 소방관과 재단 임직원은 옥내 소화전을 개방해 발화지점까지 이동, 소화기 방사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포그 머신을 이용해 실제 연기가 발생하는 상황을 연출,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진행했다.뿐만 아니라 임직원은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교육을 반드시 받도록 하였으며 훈련평가를 거쳐 미비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토록 했다.

소방 훈련에 참여한 임직원은 "실제 상황처럼 연기를 발생하고 직접 관객의 대피를 돕는 과정을 통해 실제 상황이 되어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도록 마음 가짐이 달라졌다. 또 심폐소생술 등 인명 구조 방법까지 배우니 책임감과 자신감이 더욱 높아졌다"며 소감을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