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
농업경영 달인 육성의 출발, 강소농 기본교육
2015-02-09 11:09:11최종 업데이트 : 2015-02-09 11:09:11 작성자 :   윤종식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_1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_1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경영규모는 작으나 고객가치 창출과 기반확보 등의 혁신역량을 갖춘 농업경영체를 선정해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고 경영개선 변화관리와 자립역량을 갖춘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을 오는 24일 실시한다.

강소농 기본교육은 6차산업의 이해와 농식품,가공,경영을 6차산업과 연계해 부가가치 창출을 모색하는 방안을 중점 교육할 계획이며 기본교육을 이수한 강소농 중 농업경영에 관심이 있고 경영개선의지가 강한 핵심 강소농을 대상으로 심화교육과 정밀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소농(强小農)은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농업의 경쟁력강화를 통한 FTA 등 외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증대, 역량강화에 필요한 교육컨설팅,평가회를 통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는 농가 모델로 수원시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 125명의 강소농을 선정 육성하고 있다.

수원시 강소농 육성은 품목별 자율모임체 강소농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평가회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어려운 농업환경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경영체로 성장, 자립역량을 키울 수 있는 농업인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