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강소농 심화교육으로 부농의 꿈 실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교육
2015-03-24 18:29:39최종 업데이트 : 2015-03-24 18:29:39 작성자 :   윤종식

수원시 농업기술센터는 수익창출 비전과 단기목표 계획설정을 통한 농가 자립역량 향상을 위해 오는 30일 미래 성장가능성이 있는 농업경영체 중소규모 가족농 30농가를 선정해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교육'을 실시한다.

2011년부터 2015년 강소농 선정자 중 기본교육을 수료한 핵심농가를 선정해 농업인의 의식변화를 통한 동기를 부여하고 비품고가역의 개념과 경영계획서를 직접 작성 해봄으로서 농업경영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한다.

강소농 심화교육은 강소농 우수농가를 육성해 농가의 비용절감, 농산물 품질고급화, 고객관리, 가치향상, 역량개발을 통해 농가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교육이다. 비품고가역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컨설팅 전문강사를 초빙해 경영개선 실천계획서를 작성해 계획을 실천하기 위한 실행보고서 작성을 통해 경영진단을 스스로 해보고 필요성을 인식하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 강소농이 자기 경영 실천계획서, 실행보고서를 직접 작성하는 참여형 교육을 통해 경쟁환경에 대비하고 주체적이고 자립적인 역량향상 교육추진을 목표로 할 방침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