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깔끄미'와 함께 깨끗한 여름 준비
2015-07-02 21:21:58최종 업데이트 : 2015-07-02 21:21:58 작성자 :   김윤지

'깔끄미'와 함께 깨끗한 여름 준비_2
'깔끄미'와 함께 깨끗한 여름 준비_2

팔달구 사회복지과는 지난 1일, 수원지역자활센터와 함께 매교동의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깔끄미' 무료청소를 실시했다.

'깔끄미'는 팔달구가 3개의 지역자활센터와 협약을 맺고 관내의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청소와 방역을 실시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대상가구는 매교동에 위치한 저소득 가구로 가구주의 정신질환 등으로 집 관리가 되지 못하고 있었다. 넓지 않은 방안은 온통쓰레기와 오물로 가득 차있어 방안에서 잠도 잘 수 없는 상태였고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였다. 위생상태가 매우 불량해 여름이 다가오자 주변의 악취 문제뿐 아니라 건강상으로도 매우 위협적인 상황이었다.

이날 오전 수원지역자활센터의 청소사업단 7명이 투입돼 2시간의 작업으로 방은 제 모습을 찾아가기 시작했다. 집에서 잠을 잘 수 없어 밖으로 전전했던 가구주는 이제 집에서 거주 할 수 있게 되어 안정적인 생활을  하게 되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팔달구 관계자는 "요즘 기온이 높아져 이러한 상태를 계속 방치할 경우 주변 가구들에게까지 피해를 주어 전염병과 화재 등의 위험도 높아 질 수 있어 조치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팔달구의 청결한 환경을 위해 발벗고 뛰겠다" 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