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더운 여름 깨끗한 방에서 건강하게 보내세요"
'깔끄미' 무료청소지원 실시
2015-07-07 20:46:42최종 업데이트 : 2015-07-07 20:46:42 작성자 :   김윤지

더운 여름 깨끗한 방에서 건강하게 보내세요_1
더운 여름 깨끗한 방에서 건강하게 보내세요_1

7일, 팔달구 사회복지과는 우만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인계동에 거주하는 사례관리대상 가구에 '깔끄미' 무료청소지원을 실시했다.

팔달구는 수원 내 3개의 지역자활센터와 '깔끄미' 무료청소협약을 맺고 관내 거동불편, 건강상의 문제 등으로 청소를 할 수 없는 가구에 무료청소를 지원해주고 있다.

이 날 청소가 실시된 가구의 가구주는 심리적 불안으로 인한 정신적 질환을 앓고 있다. 방 안에는 여러 가지 물건들이 쌓여갔고 가구주는 점점 세상과 단절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원룸 안에는 정리되지 않은 많은 옷가지와 박스 등이 뒤섞여 발 디딜 틈조차 없었고 위생문제 뿐만 아니라 화재의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었다.

우만지역센터의 청소멋쟁이 5명이 3시간이 넘는 작업을 하며 집안의 물건들과 쓰레기가 분리됐고 방안은 점점 비워져갔다. 물건이 많아 평소의 작업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됐으나 그만큼 깨끗해지는 방안을 보면서 더 큰 보람을 느끼며 작업을 진행했다.

팔달구청 사회복지과는 이러한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실시해 긴급지원, 센터 연계를 통한 진단 및 치료, 무료청소 등 여러 가지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