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강설시 시민행동요령 화재예방 캠페인
2015-12-07 13:25:58최종 업데이트 : 2015-12-07 13:25:58 작성자 :   서영옥

강설시 시민행동요령 화재예방 캠페인_1
강설시 시민행동요령 화재예방 캠페인_1

영통구는 지난 4일, 이의배수지 인근에서 광교산을 찾은 등산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강설시 시민행동요령과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영통구 안전건설과 주관으로 산불감시원과 공직자 등 20여명이 참여해 강설시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치우기, 버스 등 대중교통수단 이용, 스노체인 등 겨울철 안전장구를 갖출 것을 홍보했다. 또 화재예방을 위해 산행 시 인화물질을 가지고 가지 말 것과 가정과 직장 소화기 비치를 홍보했다.

구청 관계자는 "안전은 아는 것보다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 평소에 강설시 행동요령을 익히고, TV, 라디오 등을 통해 일기예보와 교통상황을 경청하고, 나와 이웃의 안전을 위해 내 집 앞 눈 쓸기에도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 등산로 계단 파손, 도로 포트 홀 등 시설물 안전점검을 통해 선제적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시민 모두가 안전신문고, 구와 시의 관련부서 등에 신고하면 빠르게 안전조치를 취하겠다"며 시민들이 안전위해 요소 해소에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