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
2016-02-02 18:35:54최종 업데이트 : 2016-02-02 18:35:54 작성자 :   박란

영통구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_1
영통구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_1

2일, 영통구는 전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는 청렴행정에 대한 영통구 공직자의 각오를 새롭게 다져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펼치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행정 실천 결의문은 청렴을 기반으로 △법령을 준수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학연·지연·혈연 등 연고관계에 의한 조직문화를 배척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당한 간섭과 지시를 하지 않으며 예산은 투명하게 집행 △다른 사람의 모범이 되며, 어떠한 명목으로도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향응 등을 받지 않겠음 △직무관련자에게 경조사 등을 통지하지 않는 검소한 경조사문화 조성 △공무원 행동 강령과 공직 윤리 준수, 특히 2016년은 영통구 음주운전 제로의 해로 선포하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최고 도시 수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영통구 공직자 뿐만 아니라 영통구 유관 단체의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자율적으로 추진해 단체 회원 모두 친절, 공정, 청렴한 단체 활동을 기반으로 청렴최고 도시 수원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주호 영통구청장은 "영통구 300여 공직자와 더불어 수원시 행정의 혁신을 선도하는 더욱 청렴한 공직사회로 거듭날 것을 다짐한다. 아울러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의 청렴 행정을 펼쳐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