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가구연합회’ 가구거리축제 맞아 환경정비
2016-04-20 13:41:19최종 업데이트 : 2016-04-20 13:41:19 작성자 :   조경훈

20일 오전8시,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와 제8회 가구거리축제를 맞아 가구거리 대청소가 이루어졌다.

이날 환경정비는 가구연합회원을 주축으로 권선1동 주민센터가 지원에 나서 가구거리 양쪽 도로 가장자리 측구 및 인도 전체를 돌며 진행됐다.
파란조끼를 입은 회원들은 가구거리 한곳에 모여 장갑을 착용한 양손에 한 손은 집게를 다른 한 손은 봉투를 들고 가구거리 구석구석을 정비했다.
거리를 돌며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전신주에 붙은 광고물을 제거하니 가구거리가 한결 깨끗해졌다.

김종묵 가구연합회장은 "가구거리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보는 것이 '깨끗한 거리'다. 하지만 아직도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모르는 상점이 몇몇 보인다. 가구거리의 번영을 위해 나 하나쯤 이라는 생각은 버리고 가구거리 전체 차원에서 잘못된 것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청소에 참여한 한 가구연합회원은 "이렇게 곳곳에 쓰레기가 많은 줄 몰랐다. 우리의 생활터전인데 그동안 너무 신경을 못 쓴 것 같아 이제부터는 내 상가 앞이라도 내가 청소해야겠다.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몸도 마음도 깨끗해진 것 같다"며 청소를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가구연합회는 이번 대청소를 계기로 앞으로 월1회 깨끗한 가구거리 만들기를 위한 환경정비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권선1동 주민센터도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가구연합회' 가구거리축제 맞아 환경정비 _1
'가구연합회' 가구거리축제 맞아 환경정비 _1

'가구연합회' 가구거리축제 맞아 환경정비 _2
'가구연합회' 가구거리축제 맞아 환경정비 _2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