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지방재정 개편 반대 100만인 서명운동 전개
주민의 참여로 더 큰 수원을 함께 만들어요!
2016-05-16 18:43:49최종 업데이트 : 2016-05-16 18:43:49 작성자 :   박유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지방재정 개편 반대 100만인 서명운동 전개_2
홍보활동 사진

수원시는 16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주관으로 광교호수공원에서 주민참여예산 제안접수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홍보캠페인에는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위원 30여명이 참석해 광교호수공원에 나들이 나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취지와 의견수렴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지방재정제도 개편 저지를 위한 수원시민 세금지키기 100만인 서명운동도 병행했다.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주영훈 위원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참여를 통해 시민들도 예산이 어떤 식으로 편성되고 운영되는지 이해할 수 있고, 자발적인 참여로 참여민주주의를 실현케 하는 제도다. 그런데 금번 정부의 지방재정 개편(안)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이 큰 위기를 맞게 됐다"며, 시민 모두가 이번 사안의 중대성을 인지하고 서명운동에 동참해 재정적 손실을 막아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2017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6월 15일까지 신청 받으며, 제안신청은 수원시 주민참여예산방 인터넷 사이트 (http://www.yosan.go.kr) 의 '주민참여 예산사업 제안'을 이용하거나 시, 구, 동 민원실 접수창구에 제안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은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알려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을 두었으며, 주민의 참여로 더 큰 수원을 만들 수 있는 만큼 수원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서명운동 바로가기⇒ 다음 아고라 청원 '수원시민 세금지키기 100만명 서명'

 

지방재정개편 반대, 수원시, 서명, 세금 지키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