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구민안전 추진상황 보고
신속한 구호 지원으로 구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2016-06-14 08:21:12최종 업데이트 : 2016-06-14 08:21:12 작성자 :   정연학

구민안전 추진상황 보고 _1
구민안전 추진상황 보고 _1

팔달구는 지난 13일 수원중부경찰서 등 7개 유관기관과 구 안전사업추진 부서장 등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상반기 구민 안전 추진상황 보고회 및 팔달 안전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구 안전사업추진 부서장은 △범죄우려지역 방범대책 △성・가정폭력 근절대책 △어린이집 안전대책 △건축물 및 공사장 안전대책 △어린이 놀이터 안전대책 등 41개 구민 안전 사업에 대해 보고했다. 팔달 안전실무협의회는 안전한 팔달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구는 보고회를 통해 사건‧사고 없는 구민이 안전한 팔달구를 만들고 화재발생 등 대형 재해 발생시 초기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구호 및 지원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매교동 안전마을 조성사업, 지동 시장 가는 정겨운 골목길 등 구민 안전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들의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매산동에 안전마을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지동은 국비와 도비를 지원 받아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배민한 구청장은 안전사업 추진부서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건 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 보고회를 통해 미비점은 보완하고 새로운 구민 안전사업을 지속 발굴 추진해 구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