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미래의 꿈 응원하는 '청소년 직업체험' 추진
2016-08-19 15:49:47최종 업데이트 : 2016-08-19 15:49:47 작성자 :   이서희

미래의 꿈 응원하는 '청소년 직업체험' 추진_1
미래의 꿈 응원하는 '청소년 직업체험' 추진_1

권선구는 지난 18일 관내 청소년 40여명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한국 잡월드에서 청소년 직업체험을 추진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흥미와 진로를 스스로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꿈과 비전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취업률 및 창업률을 높여  기업 성장의 발판이 되는 인재육성의 기초를 다지고자 진행됐다.

대상 청소년들은 생명과학연구소, 수술실, 패션쇼장, 우주센터, 자동차연구개발센터 등의 체험실에서 의사, 디자이너, 우주비행사, 자동차개발연구원 등 66개의 다양하고 생생한 직업현장을 체험했다. 또 재미있는 직업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재능과 흥미, 그에 따른 진로정보 및 관련학과 등을 알아봄으로써 보다 정확하게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꿈을 실현한 직업인' 코너에서는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꿈을 실현한 인물들의 직업인 20여명의 꿈을 이룬 과정과 인터뷰 영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다.

이날 직업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세상에 이렇게 많은 직업이 있는 줄 몰랐는데 유익한 시간이었다", "내 꿈에 한 발짝 다가선 것 같아 정말 뿌듯하다"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