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만리장성 넘어 수원의 씨앗을 심다
권선구 대표단 중국 주요도시 순회방문
2016-09-05 10:49:03최종 업데이트 : 2016-09-05 10:49:03 작성자 :   구정선

권선구, 만리장성 넘어 수원의 씨앗을 심다_1
권선구, 만리장성 넘어 수원의 씨앗을 심다_1

권선구는 8월 31일부터 4일간 중국 주요도시 순회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수원의 관광인프라 홍보와 관내 기업의 중국 진출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추진된 수원 최초의 행정구 간 국제교류 활동이다. 수원시 권선구-중국 잉커우시 바위취안구 간 교류협력을 체결하고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요녕성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수원 홍보 활동을 펼치는 데 주력했다.

경제․문화․관광 분야 공무원과 민간 대표 17명으로 구성된 교류협력단은 첫날 바위취안구와의 교류협력 체결을 시작으로, 심양, 안산 등 요녕성 내 4개 도시를 순회하며 주요 산업 현장을 시찰하는 한편, 정부기업 관계자와 상호 교류방안에 대한 의미있는 업무 협의를 이어갔다.

권선구와 상생발전의 동반자가 된 바위취안구는 한중 FTA 시범구역이자 물동량 세계 12위의 잉커우항과 주요 도로, 철도가 교차되는 종합물류 요충지로서, 금번 MOU를 통해 권선구와 경제문화관광 분야 협력 사업 및 민간 차원의 교류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게 된다.

구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중국 주요도시들과 수출상품박람회, 수원화성 팸투어 등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수원의 지역경제 발전과 도시 브랜드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권선구, 잉커우, 바위취안, 국제교류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