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농가지원 확대
안전성검사비. 로컬푸드매장 입점 우대
2017-02-20 16:33:20최종 업데이트 : 2017-02-20 16:33:20 작성자 :   이소율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농가지원 확대_1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농가지원 확대_1

수원시는 2016년부터 GAP인증 생산확대를 위해 농가에 대한 표준 인증검사비를 100% 보조 지원한 결과 22농가 12ha가 인증을 받았으며, 금년도에는 50농가 25ha까지 GAP를 확대할 계획이다.

매년 GAP 생산농산물 확대를 위해 2018년도부터는 수원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내 로컬푸드 전용판매장과 광교로컬푸드직매장은 GAP 인증 농산물 위주로 취급할 예정이다. 농가보조사업 시 일반농산물 생산농가보다 GAP 인증생산 농가에 대한 각종 보조금을 우대 지원할 계획이다.

금년도 GAP 인증 검사비용을 전액 지원하기 위한 예산을 확보했으며 GAP 인증자격을 부여하는 농가기본교육도 지난 9일 실시했다.

GAP는 농산물 안전성 확보와 농업환경 보전을 위해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와 유통의 각 단계에서 재배농지와 농업용수 등의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유해요소를 관리하는 제도다.

중금속뿐만 아니라 농식품에 있는 각종 대장균이나 살모넬라균과 같은 균류를 포함해 소비자에게 질병을 일으키거나 건강상의 해를 일으킬 수 있는 조건 또는 오염물질이 농산물에 없도록 관리하자는 취지다. GAP는 친환경농산물 생산 제도와 비슷하지만 추구하는 목표가 다르다. 친환경농산물 생산 제도는 환경을 살리기 위하여 생산단계에서만 관리하지만 GAP는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생산부터 유통단계까지 관리한다.

GAP 인증을 받고 검사비용을 지원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수원시청 생명산업과(228-2312)로 문의하면 된다.

GAP, 농산물, 광교로컬푸드직매장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