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최초! 세류3동 실내 방역소독 추진
2017-04-25 13:42:07최종 업데이트 : 2017-04-25 13:42:07 작성자 :   한지혜

실내 방역소독 실시 안내문
실내 방역소독 실시 안내문

세류3동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5월부터 수원시 최초로 실내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실내 방역소독 사업은 2016 주민세 인상분에 대한 주민환원사업 발굴 당시 주민에 의해 제안되어 주민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세류3동은 다세대, 단독 주택 위주의 노후 주택 비율이 높고 주택 밀집으로 유해해충 발생률이 빈번해 실내방역소독에 대한 주민 욕구가 큰 편이다. 특히 기후변화에 따른 매개체전파질환, 수인성질환, 알레르기질환, 환경성 질환과 폭염 등 기상재해 질환 등의 감염병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현재까지 각 보건소에서 실외 방역소독은 추진하고 있으나 실내 방역소독은 이루어지지 않아 건강하고 깨끗한 거주환경 조성과  식(食)주(住)문화 개선을 위해 세류3동 주민들의 주택실내 방역소독을 실시하게 됐다.

세류3동은 오는 27일부터 5월달 방역소독 희망 세대와 사업장 접수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추진한다. 방역소독은 2단계 공공근로 참여자 2명을 방역소독수로 선발 추진할 예정이다. 방역소독수 교육 후 2인 1조로 방역소독 희망 세대와 사업장을 방문해 실내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강윤배 세류3동장은 "2016 주민세 인상분 환원사업추진에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주민을 위한 주민편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세류3동은 주민의 근심․걱정 해소, 함께 미소 짓는 동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