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르신 무병장수하세요"
2017-05-18 10:08:05최종 업데이트 : 2017-05-18 10:08:05 작성자 :   한지혜

경로잔치 현장
"어르신 무병장수하세요"

권선구 세류3동은 지난 17일 오전 10시, 마리아쥬 아모르 웨딩홀(KT남수원지사 내)에서 관내 70세 이상 노인 2천48여 명을 모시고 세류3동 경로잔치추진위원회(위원장 최성국) 주관으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지금껏 지역발전에 헌신해 온 노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경로효친사상을 확산하기 위해 정성스레 마련한 음식을 제공했다. 또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과 전문 공연팀의 다채로운 공연 등 볼거리로 노인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이 됐다.

이날 주민자치센터 고전무용,국악한울타리,민요교실 수강생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축원무,뱃노래, 태평가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기념식에는 이필근 권선구청장, 박재순 도의원, 조명자 시의원, 이종화 권선구 노인회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우리동 장수노인 김봉무(男, 만99세), 박갑철(女, 만100세) 노인에게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경희백제한의원(원장 유상희)에서 진찰과 한약 조제권을 전달했다. 이러 노인복지기여자와 효행자에 대한 표창 시상도 함께 이루어졌다.

최성국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경로잔치는 다른 때보다 세류3동 단체가 하나가 되어 어르신들을 위한 최고의 날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1시간 가량 식전 공연을 선보이고 10찬의 밥상을 차려드려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할 수 있었다. 앞으로 우리동네는 어르신에 대한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고 사회적 관심을 가지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며 소감을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