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등교하고 싶은 예쁜길이 구운동에
2017-05-22 10:49:56최종 업데이트 : 2017-05-22 10:49:56 작성자 :   노상욱

등교하고 싶은 예쁜길 벽화 모습
등교하고 싶은 예쁜길이 구운동에

권선구 구운동 주민센터는 어린이들이 통학로로 자주 이용하는 구운공원 주변의 골목길에 벽화조성사업을 실시했다.

구운중로 49-2부터 수인로까지의 담벼락 약 50m 구간에 봉사단체 드림인공존의 50여명의 자원봉사학생들이 예쁜 그림을 수놓았다.

해당 구간은 대부분이 거주자 우선주차 구역이라서 작업 시작 전에 미리 주차된 차들이 많았지만 취지를 설명하자 흔쾌히 다른 곳으로 차를 옮겨주었다. 근처 주택에서는 페인트 도색작업에 필요한 수돗물을 빌려주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벽화조성작업은 원활하게 진행됐다.

최고기온이 27도까지 오르고 오존농도와 자외선 지수가 나쁨단계를 보일 정도로 더운 날씨 탓에 오후들어서 학생들의 얼굴에는 지친 기색이 드러났다. 이에 동은 생수와 아이스크림을 제공해 학생들의 더위를 식혀주었다.

오후 6시쯤 작업이 끝나고 보니, 아무것도 없던 회색 담벼락에는 수원시의 공식 캐릭터 수원이 가족이 구운동의 상징인 청룡열차를 타고 즐거워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었다. 벽화를 본 시민들은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에 매우 만족감을 표시했으며 골목길을 지나는 어린이들은 휴대폰을 꺼내 사진을 찍었다.

구운동 주민센터는 앞으로도 벽화조성과 가로화단조성 등 주민들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