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1동 '무료법률상담, 우리동네 마을변호사' 운영
2017-07-12 10:52:06최종 업데이트 : 2017-07-12 10:52:06 작성자 :   문윤정

우리동네 마을변호사 법률 상담
우리동네 마을변호사 법률 상담

장안구 정자1동이 2016년에 이어 2년째 운영하고 있는 '무료법률상담 우리동네 마을변호사'가 벌써 하반기에 접어들었다.

'무료법률상담 우리동네 마을변호사'는 매월 두 번째 화요일 오후 2시부터 동주민센터 2층 문화창작실에서 관내에 거주하는 배진석 변호사의 재능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법률문제로 고민하고 있던 동네주민 6명에게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했다.

'무료법률상담 우리동네 마을변호사'는 올해 들어 동네주민을 비롯한 시민 40여명이 이용했으며, 설문조사 결과 이중 대부분이 상담의 질에 매우 만족하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상가 임대차계약 만기에 따른 권리금과 보증금 회수로 인해 법률상담을 했던 강모씨는 "법률지식도 없고 비용도 만만치 않아 변호사의 상담을 받을 생각조차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상담을 받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배진석 마을변호사는 "주변에 법률문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우병민 정자1동장은 "앞으로도 실직적인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많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