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여름방학 맞이 마을선생님 활동 진행
우리동네 LTE 리더단, 영통 1동 새마을 문고와 함께
2017-08-24 08:24:32최종 업데이트 : 2017-08-24 08:23:15 작성자 : 시민기자   주자영


영통종합사회복지관 '우리동네 LTE 리더단'은 이달 9일, 23일 두 차례에 걸쳐 아동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영통 1동 새마을 문고에서 마을 선생님 활동을 진행하였다. 

2016년부터 실시한 '우리동네 LTE 리더단' 프로그램은 마을리더 양성교육을 수료한 리더들이 마을 내에서 주체적 활동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지역의 공동체성 회복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우리동네 LTE 리더단에 참여하고 있는 정희정 리더는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그 분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다. 앞으로 영통 곳곳으로 찾아가 한 분이라도 더 만나고 싶다" 라고 말하였으며 지역주민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아 지역 곳곳에서 마을 리더들에게 강의 및 재능기부 요청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동네 LTE 리더단'은 영통 1동 새마을 문고, 신나무실 5단지 경로당, 원일초등학교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지역사회 공동체성 향상에 앞장설 '우리동네 LTE 리더단' 활동의 앞으로 행보를 기대한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