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2동 마을만들기협의회 '광주 화담숲' 벤치마킹
2017-10-23 09:59:44최종 업데이트 : 2017-10-23 09:58:23 작성자 :   전혜성

단풍으로 물든 가을 화담숲에서

단풍으로 물든 가을 화담숲에서


지난 19일, 우만2동 마을만들기협의회는 경기도 광주시 소재 화담숲으로 벤치마킹을 떠났다.

이번 행사는 도시 정원과 숲이 잘 조성된 지역의 벤치마킹을 통해 우만2동 실정에 맞는 아름다운 정원 만들기의 새로운 아이템 발굴 기회를 갖고자 마련했다.

 

청명한 하늘과 상쾌한 바람,  절정으로 치달아가는 오색찬란한 단풍으로  화담숲에 도착한 회원들은 밝은 표정으로 2시간여의 코스로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걸었다.  우만2동 마을정원만들기 사업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주의깊게 살펴 보는 등 각자 바쁘게 이날의 벤치마킹 일정을 모두 소화했다.

 

서덕윤 마을만들기 협의회장은 "아름답게 조성된 화담숲을 벤치마킹함으로써 우만2동 마을정원만들기 사업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약 41만평에 달하는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다. 계곡을 따라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은 타 식물원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수국, 벚나무, 수련, 진달래(만병초)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식물원으로 이를 특성화한 산책로를 조성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hwadamsup.com/) 참조.

광주시, 화담숲, 우만2동,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