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시정시책체험단 운영
2018-04-12 16:38:22최종 업데이트 : 2018-04-12 16:35:38 작성자 :   정소년
팔달구, 공직자들이 시정시책체험을 위해 자전거택시를 타보고 있다.

팔달구, 공직자들이 시정시책체험을 위해 자전거택시를 타보고 있다.

팔달구는 지난 11일, 행궁광장에서 팔달구 시정시책체험단 20명이 시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자전거택시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체험은 최근 도입된 자전거택시 타기, 화성탐방 등 3개 코스를 체험하며 관광객 및 주민들이 이용했을 때 불편사항이나 보완해야 할 사항을 점검했다.

부서장 포함 공직자 20여명은 행궁광장 안내소에 집결해 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자전거택시타기, 화성탐방 등 3개 코스로 나눠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시정시책 체험은 정책을 수립하고 시민들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막상 서비스의 수혜자가 될 기회가 적은 공직자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느끼는 불편사항을 피드백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더 만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오는 18일에는 희망하는 직원들에게 수원시에서 운영하는 스테이션 없는 무인대여자전거(모바이크, 오바이크)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수원시의 대표 관광상품인 자전거택시와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반디클 체험을 통해 공직자들이 보다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펼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향후에도 이런 체험기회를 마련하여 보다나은 행정서비스와 관광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팔달구, 시책체험, 자전거택시, 화성행궁,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